관리 메뉴

Heizelnut의 IT이야기

Google Chrome 출시. 본문

IT_Engineer

Google Chrome 출시.

Heizelnut 2008.09.03 20:4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오늘자 날짜로 Google에서 첫 선보인 웹브라우저 "Chrome(크롬)" Beta버젼을 공개했다.
어제 크롬이 내일 출시된다는 기사를 접해서 무지하게 기대하고 있었던 참이었다.

설치를 하고서 드디어 실행.

첫 만남은 딱 보자마자 역시 구글답다는 느낌을 주었다.
정말 심플하니 디자인이 딱 내 마음에 들었다.

일단 사진으로 보자.


내 노트북 최대 해상도인 1280x800 에서 최대화를 시킨 상태에서 샷을 찍었다.

일단 마음에 드는 점이 맨 밑에 상태표시줄이 없어 웹서핑시 좀 더 넓게 보는 느낌을 주었다.
그리고 완전히 없애서 상태가 어떤지를 알수 없는 것이 아니라 왼쪽 하단에 상태가 일어날때마다 보여주었다가 사라지곤 한다.(참 간단하면서도 심플한 구글답다.)

이제 기능적인 면을 이야기해 보자.

이제 몇 시간밖에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정말 놀라웠던 것은 웹브라우징 속도였다.

Google Chrome(크롬)은 사파리의 기반이 된다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WebKit"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Google측에서 밝힌 스펙으로는 Mozilla재단의 Firefox 3.0보다 1.5배라고 했던가 2배라고 했던가라고 밝혔는데 체감 속도로는 정말 빨랐다. 

Chrome(크롬)을 써보기전 나의 웹브라우징 체감속도는 IE7.0 < Firefox 3.0 이었다. 현재는 단 몇시간 써보고 느낀것으로 IE7.0 < Firefox 3.0 < Chrome 으로 생각이 바뀌어버렸다.

8월 28일자로 IE8 Beta2 버젼이 나온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Setup파일만 받아놓고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는데요. 들리는 이야기로는 웹브라우징 속도가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는데 체감을 못해봐서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IE8 엔진이 Firefox에 사용하는 엔진을 탑재했다고 했던가 요건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그냥 주절거립니다.

여튼 IE8 VS Chrome 대결 양상이 되었다고 생각할려는 찰나 FIrefox 3.0이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2008년 연말에 Firefox 3.1이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네요. Firefox 3.1의 성능이 3.0의 1.5배정도 높아졌다고 하는데 기대해 볼만 하겠습니다. 결론은 IE8 VS Chrome VS Firefox 3.1 양상으로 되버렸네요.

개인적으로 아직 Firefox 3.1이 안나온 관계로 Chrome쪽에 마음이 쏠리지만 역시 우리나라는 Active-X라는 걸림돌 때문에 IE는 절대(Naver) 버리진 못하겠네요. 나중에 Firefox3.1이나 나오면 IE-tab같은 플러긴 사용해서 사용해보던가 해야겠네요. 

마지막으로 Chrome 아직 Beta인데도 불구하고 괜찮은 안정성과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물론 몇몇가지 불편한점과 작은 문제는 있었음.)
플러그인같은게 많아져서 Active-X도 지원해주면 정말 IE는 버리고 쓸 자신 있는데 말이죠. :)

여튼 Google의 선전! 을 응원하며 앞으로 Chrome의 많은 발전을 기원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